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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리더스푼 조회 2회 작성일 2022-05-27 11:54:4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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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2] 터키 국산 파워팩 성능에 대만족! 국산 파워팩 최대 100대 계약 임박 국산파워팩 어떻게 성능 개선했나! #K-2 NO 전차 #K2 전차 국산파워팩 수출#알타이 전차

#K-2 NO 전차 #K2 전차 국산파워팩 수출 #국산 파워팩 터키 수출 # 국산 파워팩 알타이 전차

터키가 국산 파워팩 성능에 만족해 최대 100대의 파워팩을 구매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산 파워팩 터키 수출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영상소스
국산 파워팩 터키 최대 100대 구매
https://www.defensenews.com/industry/techwatch/2022/03/29/turkey-wants-to-buy-up-to-100-south-korean-tank-engines/
안티기자지식창고 : 터키가 국산 파워팩 성능에 만족해 최대 100대의 파워팩을 구매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산 파워팩 터키 수출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영상소스
국산 파워팩 터키 최대 100대 구매
https://www.defensenews.com/industry/techwatch/2022/03/29/turkey-wants-to-buy-up-to-100-south-korean-tank-engines/
Ar :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Inkoan Song : 한국산 파워팩이 살아나기를 빕니다.
footstep002 : 돌아가는 추세로 봐서는 장기적으로 서방전차의 경우 130미리급으로 주포 구경이 커질 가능성이 있어 이래저래 전차의 크기나 중량이 향후 커질 수 밖에 없는 측면이 있고 그런 차세대 전차들에게 있어서 요구되는 엔진출력은 평균적으로 기존보다 높은 수준을 요하게 되겠죠. 우리나라에게 있어서도 이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될테고 기존 파워팩 성능으로는 한계에 부딪힐게 뻔할텐데 10톤이상 더 나가는 터키 전차에 적용된 우리나라 파워팩이 실전에서 보여줄 한계성능을 잘 파악하면서 개선안을 만들어나가야 겠죠. 막말로 터키전차가 현재만 한 10여톤 k2보다 더 무거운거지 시간이 지나면 거기다 갖가지 개량을 가하면서 갈수록 중량이 더 늘어날건 뻔할터라 우리나라 파워팩의 성능을 그런 극한의 환경까지 밀어붙여 장기간 굴려먹었을 때 어디가 취약하고 어디를 개선해야 하는지 파악하기는 딱 좋은 케이스가 될거라고 봅니다. 이런 부분은 하루이틀 사이에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아니니 말이죠.
S82Y : 역시... 모든 산업이 그렇지만 특히나 방산은 작동 환경이 극악이다 보니 조립 기술을 포함한 모든 부분에서 한계를 맛보게 되네요. 그래도 정점에 도달했다는게 다행입니다. 이제 슬슬 한국형 지능탄이 등장할 것 같은데 전차포에서 드론 사출까지 이뤄진다면 전장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관점의 변화를 통해 우위를 점하는게 한국 산업의 특징이기도 했구요.

터키, 한국산 파워팩 대만족“한국과 대량 생산 협의중”파워팩에 독일산 부품을 제거하여 공급

터키, 한국산 파워팩 대만족
“한국과 대량 생산 협의중”
파워팩에 독일산 부품을 제거하여 공급
수호지 : 터키수출은 완제품만 수출하고 기술이전과터키가 수출은 하면 안된다고 계약서 작성해야한다.K2.K9기술수출하고 우리가 K2.K9수출못할뻔했다 뒤통수맞지말고 계약서 잘해라.
김정빈 : 알타이 전차는 이미 손을 떠났으니 어쩔 수 없고 파워팩만이라도 기술이전 절대 금지하고 완제품 수출형태로만 진행해야 합니다. 터키산 파워팩 batu의 모자란 기술을 한국산 파워팩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황장군 : 터키에 파워팩 수출은 환영 할 일 이지만 기술유출은 절대 안됩니다. 터키제 전차에 우리 파워팩을 달아 수출도 안되고요 임의 분해도 안되는 조항을 넣어 기술 보호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아주 중요하고 칼자루는 우리가 쥐고 있습니다.
Ji Sung Park : 두산, S&T 측에서 수출 하는 모양이죠? 터키는 보나마나 한국산 엔진/변속기를 뜯어 모방 제작해서 수출 시도 할듯. 터키 재수 없어.
j shin : 엔진만드는게 변속기보다 훨 쉽다. 엔진이야 터키도 5년안에 가능할것 같지만 변속기는 10년이상 걸릴 가능성이 크다.

국산 파워팩 ‘변속기 결함문제 해결’, 내년 상반기 내구도 테스트 실시, K-2전차 4차 양산에 국산 파워팩 탑재 가능

해외 밀리터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https://worldhanryu.tistory.com/
aeggon 42 : S&T가 하는 말을 어떻게 믿어? 군에서 실제 테스트 해보고 나서야 판단할 일이지.
footstep002 : k2 이후의 후속버전의 전차 개발을 위해서라도 이 문제는 반드시 해결됐으면 싶었는데 평가에서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군요. 만약에 군평가도 괜찮을 경우 후속 버전의 전차 개발에 있어 파워팩 성능을 다소 더 강화하는데 있어 탄력이 붙을 수 있겠죠. 후속전차의 경우 주포구경이 올라갈거라는 얘기가 있는만큼 중량도 늘어날테니 이를 감당하기 위한 파워팩의 성능강화는 필연적인 과제가 될거라고 봅니다.
그나저나 후속전차 개발이 진행되고 결과물이 나오려면 아직 상당한 시간이 더 지나야 할테니 그동안 k2 추가물량 생산량을 늘리는걸 고려해야 하지 않나 싶네요. 어차피 아무리 개량한다한들 기본적으로 주포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딸릴 수 밖에 없는 k1전차전력을 보완해야 하는 것도 있고 말이죠. 예전에 k1 전차 업건에 관한 시도를 추진했지만 결국 이를 위해서는 차체의 상당부분을 다 뜯어고쳐야 하는걸 깨닫고서는 포기한걸 고려하면 아무리 k1 개량을 해도 그런 주포를 빼고 나머지 부분들에 있어서만 개량될게 뻔하니...
GetDdon : 사소하지만 기초적인 구조적 설계 결함이었기에 내구성 결함 수정은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크지 않았을 것.
김성한 : S&T 변속기 기술이 아직 미덥지가 못한듯, 터키측 대량 수요처를 앞두고 총력 매진해서 국산 변속기 성능테스트 통과를 국민이 바란다
강강신호 : 100%국산화 화이팅 입니다 도전하는 자만이
가질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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